산악스키를 사랑하는 여러분 반갑습니다!



산악스키는 자연의 눈 덮인 산악지형에서 스키를 이용하여 트레킹 및 등반 그리고 활강을 하며 눈 덮인 산을 오르고 내려오는 겨울 스포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악스키는 자신의 힘으로 올라간 만큼 내려올 때 즐거움을 주는 스포츠입니다.


산악스키는 오래전부터 유럽알프스 중심국과 북미에서 대표적인 겨울철 아웃도어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으며 현재는 히말라야 등반, 남극탐험 및 7대륙 최고봉 등반에도 산악스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오대산국립공원의 황병산, 대관령, 진부령, 함백산, 울릉도 나리분지, 한라산 일대에서 국내동호인들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본협회는 산악스키보급과 교육,해외전지훈련,겨울철산악구조,산림환경보전,청소년정서순환,심신단련교육등 해마다 강습회를 개최하고, 산악스키를 일반 대중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많은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유럽을 중심으로 국제산악스키협회(International Ski Mountaineering Federation) 현재 31 여 개 국이 가입이되어 활동을 하면서 올림픽 동계종목에 진입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2018년 강원도 평창에서 동계올림픽이 개최됨으로써 대한산악스키협회에서는 올림픽 동계종목에 진입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경주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산악스키 운동은 아웃도어 스포츠로 누구나 대자연속에서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기를 바라며 더불어 산악인들은 세계무대에서 스키등반 활동으로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그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