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컨트리 장비 여름나기 팁 7가지

샤모니몽블랑 | 2020.05.24 10:38 | 공감 0 | 비공감 0

☑️ 백컨트리 장비 여름나기 7가지 팁

새로운 장비를 살 때 얇은 지갑을 만지작거리게 됩니다. 지금 사용하는 것을 잘 정비하고 보관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겠죠. 다음은 산악스키 장비 여름나기 팁입니다.

### 1. 비콘의 배터리를 제거하자.

배터리는 당신만큼 안에 갇히는 것을 싫어 한다. 액이 누출되어 장치가 손상되면 AS 가 거부 될 수 있다. 시즌이 시작될 때 기존 배터리가 끼워 있다면 계속 사용하게 된다. 비워져 있다면 새로운 배터리를 끼워 100%로 출발하게 된다.

### 2. 이젠 딘을 줄이지 말자.

딘을 줄이는 이유는 강한 스프링을 휴식하게 해 바인딩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함이다. 요즘은 그대로 보관하는 추세다. 오히려 줄이고 늘이다 스트레스로 약한 부분이 고장 날 수 있다.

### 3. 스키/스플릿보드 왁싱해서 보관하기.

베이스는 피텍스 소재라 열을 받으면 기공이 열린다. 이때 왁스를 입혀 기공을 메우고 식은 다음 왁스를 벗겨내 눈에 잘 미끌어 지게 만든다. 보관 왁싱은 베이스 소재가 공기 접촉으로 인해 산화하는 것을 방지한다.

### 4. 하드쉘 자킷 오버트라우저를 세탁하자.

단 세제와 방법이 중요하다. 비를 맞으며 외출할 때는 방수재킷의 표면을 보아 물이 스며드는 것을 볼 수있다. 이를 Wetting out 이라 하는데 해결책은 놀라울 정도로 간단하다. 재킷을 깨끗이 딱아 주면 된다. 세탁에 겁 먹지 말고 전용 세제를 사용해 제조사 관리 지침에 따라 세탁해 준다. 세탁기를 사용할 때에는 일반 세제 디스펜서를 먼저 깨끗하게 해주도록 한다.

### 5. 스킨 세이버 사용하기.

당일 투어를 제외 하고 장기간 보관 시 유용하다. 접착 면과 붙여 보관하면 눌러 붙어 접착력이 떨어 질 수 있다. 스킨은 늘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자.

### 6. 부츠 버클 채우기.

부츠의 변형을 막을 수 있다. 이너 부츠를 분리해서 세탁해도 좋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건조한 상태로 제습재를 넣어 보관한다. 곰팡이는 습기를 먹고 산다는 것을 잊지 말자.

### 7. 오미 로제 스파클링 와인 주문하기

샴페인의 본고장인 프랑스에 까지 수출한 한국의 스파클링 와인 오미로제. 더위를 피해 등나무 그늘에서 천개의 기포가 몽글거리는 샴페인 글라스를 햇빛에 비춰보며 우리의 겨울을 기다리자.

작성 교육기술이사 이진기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다음글세계의 스키등반 대상지관리자2013.06.21 1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