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컨트리 장비 여름나기 팁 7가지
☑️ 백컨트리 장비 여름나기 7가지 팁
새로운 장비를 살 때 얇은 지갑을 만지작거리게 됩니다. 지금 사용하는 것을 잘 정비하고 보관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겠죠. 다음은 산악스키 장비 여름나기 팁입니다.
### 1. 비콘의 배터리를 제거하자.
배터리는 당신만큼 안에 갇히는 것을 싫어 한다. 액이 누출되어 장치가 손상되면 AS 가 거부 될 수 있다. 시즌이 시작될 때 기존 배터리가 끼워 있다면 계속 사용하게 된다. 비워져 있다면 새로운 배터리를 끼워 100%로 출발하게 된다.
### 2. 이젠 딘을 줄이지 말자.
딘을 줄이는 이유는 강한 스프링을 휴식하게 해 바인딩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함이다. 요즘은 그대로 보관하는 추세다. 오히려 줄이고 늘이다 스트레스로 약한 부분이 고장 날 수 있다.
### 3. 스키/스플릿보드 왁싱해서 보관하기.
베이스는 피텍스 소재라 열을 받으면 기공이 열린다. 이때 왁스를 입혀 기공을 메우고 식은 다음 왁스를 벗겨내 눈에 잘 미끌어 지게 만든다. 보관 왁싱은 베이스 소재가 공기 접촉으로 인해 산화하는 것을 방지한다.
### 4. 하드쉘 자킷 오버트라우저를 세탁하자.
단 세제와 방법이 중요하다. 비를 맞으며 외출할 때는 방수재킷의 표면을 보아 물이 스며드는 것을 볼 수있다. 이를 Wetting out 이라 하는데 해결책은 놀라울 정도로 간단하다. 재킷을 깨끗이 딱아 주면 된다. 세탁에 겁 먹지 말고 전용 세제를 사용해 제조사 관리 지침에 따라 세탁해 준다. 세탁기를 사용할 때에는 일반 세제 디스펜서를 먼저 깨끗하게 해주도록 한다.
### 5. 스킨 세이버 사용하기.
당일 투어를 제외 하고 장기간 보관 시 유용하다. 접착 면과 붙여 보관하면 눌러 붙어 접착력이 떨어 질 수 있다. 스킨은 늘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자.
### 6. 부츠 버클 채우기.
부츠의 변형을 막을 수 있다. 이너 부츠를 분리해서 세탁해도 좋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건조한 상태로 제습재를 넣어 보관한다. 곰팡이는 습기를 먹고 산다는 것을 잊지 말자.
### 7. 오미 로제 스파클링 와인 주문하기
샴페인의 본고장인 프랑스에 까지 수출한 한국의 스파클링 와인 오미로제. 더위를 피해 등나무 그늘에서 천개의 기포가 몽글거리는 샴페인 글라스를 햇빛에 비춰보며 우리의 겨울을 기다리자.
작성 교육기술이사 이진기




▼ 다음글 | 세계의 스키등반 대상지 | 관리자 | 2013.06.21 12:37 |
